해피아이 눈 건강 1∙3∙6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피아이 눈 건강 1∙3∙6
Home

해피아이 눈 건강 1∙3∙6

소중한 우리 아이의
눈 건강을 위해
김안과병원이 함께 합니다.

5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환자들의 눈 건강을 책임져 온 김안과병원은, 국내 최고의 안과병원으로서 소명의식을 갖고 영유아 보호자들이 나이에 따른 시력을 비롯한 시기능의 발달과정을 정확하게 이해함으로써 정기안과검진을 통해 소아 안과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해피아이 눈 건강 1∙3∙6은 모든 아이들이 건강한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 건강 지킴이가 되고자 하는 김안과병원의 활동입니다.

알고 계셨나요?

눈은 다른 신체부위와 달리 영유가 시기에 집중적으로 발달해 7~8세에 거의 완성됩니다. 눈의 이상, 질환 등으로 인해 어린 시절에 시력이 제대로 발달되지 않는다면 성인이 되어 수술을 받아도 시력이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소아기의 눈 건강이 평생의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더욱이 눈은 다른 신체부위와는 달리 육안으로 보는 것 만으로는 시력발달 상황을 확인할 수 없고, 영아 시기에는 말을 하지 못해 불편한 점을 표현할 수 없으며, 말을 할 수 있는 나이가 되어도 아이들은 눈의 이상을 알아차리지 못해 보호자들에게 잘 표현하지 못합니다.

소아 안질환은 치료 시기가 빠를수록 시력 발달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아이의 시력 발달 상태를 파악하고, 이상 증상이 발견되면 치료를 통해 시력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없애줘야 합니다.

눈이 건강하게 잘 발달할 수 있는 골든 아워를 놓치기 않기 위해 영유아 시기는 보호자의 세심한 관찰과 관심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해피아이 눈 건강 1∙3∙6은?

영유아 시력 발달에 있어 중요한 시기인 1세, 3세, 6세를 기억하기 쉽게 표현한 해피아이 눈 건강 1∙3∙6은 보호자들에게 자녀의 나이에 따른 검사와 자가진단법 등 영유아 눈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기 검진의 필요성을 알려 소아 안질환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립니다.

또,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소아안과 취약 지역 정밀 검진에 소아안과 전문의를 지원하고,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눈 건강 강좌’에 소아안과 전문의의 강연을 실시하며, ‘자가검진 도구 세트’를 제작, 배포해 가정에서 쉽게 자녀들의 눈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해피아이 눈 건강 1∙3∙6 로고

캠페인의 핵심 내용인 1세, 3세, 6세 어린이들의 안과 정기 검진의 중요성을 담은 캠페인의 메시지를 이미지화 하였습니다.

*로고도 한번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해피아이 눈 건강 1.3.6 김안과병원이 함께합니다
[로고 다운로드]

김안과병원 해피아이 눈 건강 1∙3∙6의 로고는 상업적, 영리적 용도를 제외하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로고 제작파일도 임의로 수정 및 가공하실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