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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제1장 총칙



ο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의료법인 건양의료재단 김안과병원(이하 “병원”이라고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ο 제2조(정의) 


이용자(회원)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연결사이트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개인정보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ο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ο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ο 제5조 (서비스의 중단)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ο 제6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ο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시 해지사유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 매 행위를 하는 경우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ο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ο 제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주민등록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e-mail 입력 

2. 진료과,예약일시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병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ο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병원은 이용자의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ID

3. 비밀번호

4. 이메일

5. 전화번호

6. 주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ο 제11조(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병원의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본 원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항목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항목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ο 제12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사용자 인증 절차 및 병원내 정보서비스 제공

-병원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ο 제13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병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ο 제14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 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ο 제15조(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0조 제2항, 제15조 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병원 또는 병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이용자는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병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병원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이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ο  제16조 (건강상담서비스)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사용자가 ‘상담공개’ 기능을 사용한 경우

4.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ο 제17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1.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2.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ο 제18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ο 제19조 (병원의 의무)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ο 제20조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이용자는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ο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제6장 기타 



ο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ο 제23조 (분쟁해결)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ο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김안과병원(이하 ‘병원’이라 함)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병원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및『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병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진료정보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청구
     - 본인확인절차 및 예약관련사항(진료, 검진 예약확인/변경, 진료일정변경 등) 안내
     - 수납, 환급, 증명서 발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 외부수탁검사 및 임상시험심사를 위한 기초자료
     - 환자의 진료의뢰 및 전원시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환자의 질병, 현재 상태에 관한 진료정보 제공  
   2. 추가 서비스 정보
     - 고지사항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교육, 연구, 치료결과 추후 조사에 필요한 기초자료
     - 진료정보, 학술정보, 병원소식 등의 안내 및 의견수렴을 위한 휴대전화 문자전송, 이메일 전송
   3. 홈페이지 관련
     - 병원 홈페이지는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정확한 진료상담, 원활한 진료예약 시 필요한 의료법상 요구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병원은 의료법에서 정한 보유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그 이후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보유기간 : 환자명부 5년, 진료기록부 10년, 처방전 2년, 수술기록 10년, 검사 소견기록 5년, 방사선사진 및 그 소견서 5년, 간호기록부 5년, 진단서 등의 부본 3년.
       추가 서비스 정보는 환자정보 파기 시 함께 파기하거나 정보주체의 파기 요청 시 파기

     - 단,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에 별도의 동의(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대해 동의한 환자의 개인정보는 폐기하여야 하는 시점 이후에도 계속 보관합니다.

   2. 홈페이지 관련
     - 병원은 홈페이지를 탈퇴하는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항목: 성명, 로그인ID, 이메일
       ○ 보존근거: 각 상담내역 및 예약 등 추가 수집된 개인정보의 파기목적
       ○ 보존기간: 1개월
       ○ 그리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병원은 아래와 같이 관련 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병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병원은 개인정보의 관리시스템의 관리를 위해 다음의 회사에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안내 테이블

 수탁사

위탁업무내용 

위탁개인정보 

개인정보보유기간 

 (주)중외정보기술

 의료정보시스템 관리

 비밀번호,병원등록번호,이름,주민등록번호(내국인),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주소,전화번호,휴대폰번호,
이메일,건강정보,신용카드정보 등 모든 제반 수집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DRSoft

 전자의무기록시스템 관리

 상동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메디칼스탠다드

 전자의료이미지정보시스템 관리

 상동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KIMS

 KIMS의료정보시스템 관리

 상동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미소아이티

 의료정보시스템 데이타베이스 관리

 상동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카파정보기술

 의료정보시스템 네트워크 관리

 상동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헬스브리즈

 스마트폰 기반의 건강 컨텐츠 제공(서비스명: 하이차트)

 핸드폰번호, 건강 컨텐츠

 발송 완료까지

 (주)비즈톡

 카카오톡 기반 진료,검사,
수술예약 안내 및 관련 정보 제공

 핸드폰번호, 예약내용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휴먼영상의학과의원

 영상의학과 영상판독

 영상자료,병원등록번호,이름,성별,생년월일,판독정보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SCL

 검체 의뢰 

 성명,병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검사명 

 3개월까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병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병원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있으며, 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병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병원은 진료를 위한 필수정보는 의료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 없이 진료신청서 작성을 통해 수집하며, 진료 외의 추가 서비스를 위해서는 별도의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셔야 하며, 동의서를 작성하지 않더라도 진료에는 전혀 불이익이 없습니다. 또한, 병원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1. 진료정보 개인정보수집항목 : 성명,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등록번호),주소,연락처,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를 위하여 필요한 건강정보
    2. 추가 서비스 정보 수집항목 : 성명, 진찰권번호,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3. 수집방법 : 병원 내원 시 진료신청서 작성 제출
    4. 홈페이지 관련
       -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 : 성명, 로그인ID,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 : 주소
       - 추가 서비스 수집항목 (진료예약 등) : 연락처, 진료예약 시 필요한 본인 확인 정보 (선택사항)
       -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진료상담, 진료예약, 고객의 소리)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방문기록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병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2.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병원은 의료법에 따른 병원의 의료정보∙의무기록관리규정 절차에 따라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병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병원은 의료정보∙의무기록관리규정에 따라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홈페이지
       -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데이타로 저장된 홈페이지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장비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관리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이용자의 개인정보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와 계획을 마련, 시행하며 개인정보 처리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개인정보 시스템 사용자를 권한별로 지정하고 개별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 병원 내 개인정보시스템 접근권한 관리와 접근통제 시스템을 통해 인가된 접근만 가능하며 수집된 고유식별정보 등의 주요 정보는 암호화되고 보안 프로그램을 통해 보호됩니다.
    3.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가 보관되는 서버실과 자료보관실은 물리적으로 격리되고 별도의 접근통제 시스템 을 통해 보호됩니다.
    4. 홈페이지 : 병원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는 물리적으로 안전한 별도의 정보센터에 보관되어 있으며 인가된 인원만 데이타베이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병원 홈페이지는 고유식별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홈페이지)
    1. 병원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병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름: 양재원 
      - 직위: 부장
      - 전화:02-2639-7861
      - 이메일:yjwok@kimeye.com

    ○ 개인정보관리부서
      - 소속: 김안과병원 의료정보팀 
      - 전화:02-2639-7897,7743
      - 이메일:webmaster@kimeye.com  

    * 고객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고객님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고객님은 의료법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본인의 의료정보를 열람/복사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업과 달리 병원은 의료법의 적용을 받아 의료법 제21조 등에 의거, 각 의료정보는 본인발급을 원칙으로 하며 법령에서 요구하는 증빙서류를 통해 대리인 수령이 가능 합니다.
   또한, 법령에 따라 내원하셔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병원 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병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전화 : (국번 없이) 118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전화 : (국번 없이) 1833-6972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2년 3월 2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